SK C&C, 모바일뱅킹 솔루션 앞세워 美 시장 공략
SK C&C, 모바일뱅킹 솔루션 앞세워 美 시장 공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지아州 Credit Union 두 곳에 Mobile ON 공급 계약

[서울파이낸스 김태언 기자] SK C&C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뱅킹 솔루션 'Mobile On'을 앞세워 본격적인 미국 모바일 금융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SK C&C는 이날 미국 조지아州의 GFCU(Georgia Federal Credit Union), LGE(Lockheed Martin Georgia Employee Credit Union) 등 Credit Union 두 곳에 3년간 자체 모바일 뱅킹 솔루션 Mobile On을 공급하고 기술서비스를 지원하는 계약을 맺었다.

Mobile On은 휴대폰 상에서의 은행 계좌 조회, 이체, 고지서 납부 등의 기본적인 금융 거래 기능과 증권 거래와 투자 포트폴리오 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소비자의 거래 내역 및 예산 관리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소비 활동도 지원한다.

SK C&C 관계자는 모바일 뱅킹 솔루션 Mobile On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기능을 추가 및 제거할 수 있는 등 쉽고 빠르게 고객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가능케 하는 강점을 지녔다며 고객의 호응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Mobile On 공급 계약을 계기로 SK C&C는 미국 애틀랜타 지사가 중심이 돼 모바일 뱅킹 마케팅 및 서비스 수행 조직 정비에 나서는 한편 조지아 주 내에 있는 Credit Union 140 여 곳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정재현 SK C&C 사업부문 부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SK C&C의 모바일 뱅킹 기술의 우수성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며 "글로벌 금융 소비자들의 편리한 금융 환경을 지속적으로 구현해 모바일 뱅킹 서비스 분야에서 글로벌 강자로서의 입지를 확보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