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씨티, 코스피·항셍지수 연동 ELD 판매
한국씨티, 코스피·항셍지수 연동 ELD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 한국씨티은행은 '투모로우 코리아 지수연동예금 1호' 및 '한중 익스플로러 지수연동예금 5호'를 오는 19일까지 한시 판매한다고 밝혔다.

'투모로우 코리아 지수연동예금 1호' 는 코스피(KOSPI) 200 지수에 연동되는 1년6개월 만기 상품으로, 최고 연 18.72%(세전)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관찰기간 중 코스피200 지수가(장중지수 포함) 기준지수대비 40%이상 상승하면 연 6.02%(세전)의 수익율이 확정되며,  기준지수대비 40%이상 상승한 적이 없는 경우에는 지수상승율에 따라 최저 연 0%부터 최고 연18.72% 까지 수익율을 기대할 수 있다.

'한중 익스플로러 지수연동예금 5호'는 코스피200 지수 및 중국의 항셍지수(HSCEI)에 연동되는 1년6개월 만기 상품으로, 최고 연 18.05 %(세전)까지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동일한 날짜에 두 개 지수의 종가가 각각 기준지수대비 30% 이상 상승한 적이 있는 경우에는 연 6.35%(세전)의 수익율이 확정되며, 기준지수대비 30%이상 상승한 적이 없는 경우 지수상승율에 따라 최저 연 0%부터 최고 연18.05% 수익율을 기대할 수 있다.

씨티은행은 이번 판매되는 지수연동 예금 가입액 범위 내에서 연 6.0%(세전)의 양도성예금증서(CD)와 연 5.8 %(세전)의 정기예금에 가입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한국씨티 관계자는 "지수연동예금은 해당지수가 하락할 지라도 만기시 원금 보장이 되는 상품"이라며 "중도해지 하지 않는 한 원금손실의 위험 없이 다양한 기초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