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마트 10월 매출 `쑥'
백화점.마트 10월 매출 `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百 매출 13.2%↑, 이마트 매출 7.4%↑

미국발 금융위기로 얼어붙었던 소비심리가 차차 회복되면서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유통업계의 10월 매출 실적이 크게 호전된 것으로 집계됐다.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10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8.3% 증가했다.

최근 새로 문을 연 아웃렛 등 4개 점포를 제외한 기존 점포 기준으로는 13.2% 늘었다.

이는 올해 들어 집계한 작년 대비 월별 매출 신장률 중 가장 높은 실적이라고 롯데백화점은 전했다.

현대백화점은 전국 11개 점포의 10월 매출이 지난해 동기에 비해 11.5% 늘었다.

신세계백화점도 10월 매출이 전 점포 기준으로 작년에 비해 37.0% 증가했으며, 센텀시티점을 제외한 기존 점포 기준으로는 20.2% 늘었다.

하반기부터 본격화한 경기회복세로 소비심리가 살아난 상황에서 작년에 비해 세일행사 기간이 1주일가량 늘어나고, 각종 경품행사를 경쟁적으로 벌인 것 등이 좋은 실적을 이끌었다고 업계는 분석했다.

아울러 등산 인구가 늘면서 아웃도어 의류와 스포츠 관련 상품의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패딩, 재킷 등의 외투류와 스카프, 레깅스, 부츠 등 잡화의 판매가 는 것도 매출증가를 견인한 요인으로 보인다.

상품군별로는 롯데백화점의 경우 아웃도어(36.0%)와 스포츠 용품(33.5%) 매출 신장이 두드러졌고, 식품(29.1%), 구두(23.6%), 패션잡화(22.8%)도 골고루 좋은 실적을 보였다.

특히 경기변화에 민감한 것으로 알려진 남성의류 매출이 21.2%나 늘었고, 여성의류(15.7%)도 비교적 좋은 실적을 나타냈다.

롯데백화점 마케팅팀의 조영제 팀장은 "10월에는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소비심리가 살아나면서 올 들어 가장 높은 매출 신장률을 기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그동안 상대적으로 실적이 부진했던 대형마트들도 10월에는 실적이 호전됐다.

신세계 이마트는 전 점포의 10월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2.9% 늘었고, 새 점포들을 제외한 기존 점포 기준으로는 7.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막바지 명절 선물수요가 10월 초까지 이어지고, 맑은 날씨와 혼수 시즌의 영향으로 대형가전과 패션 부문의 매출이 호조를 보여 실적이 개선된 것으로 신세계는 분석했다.

이마트 프로모션팀 방종관 팀장은 "냉장고, LCD/LED TV 등 대형가전의 매출 신장이 뚜렷하게 나타난 가운데 아웃도어 의류, 간편 먹을거리 등 패션과 식품을 포함한 전 장르의 상품 매출이 호조를 보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