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세종시 약속 표 얻으려고 했었나?"
박근혜, "세종시 약속 표 얻으려고 했었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에게 한 말은 엄중...설득 대상, 내가 아니라 국민"

[서울파이낸스 이양우 기자]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가 세종시 문제에 대해 `원안 플러스 알파(α)' 입장을 밝힌 것과 관련 "저(자신)의 개인적인 정치 신념으로 폄하해선 안된다"고 말했다. 정운찬 총리가 세종시 방문 등을 통해 세종시 수정 추진의지를 구체적으로 드러내고 있는 싯점에서 나온 발언이어서 주목된다. 

박 전 대표는 31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의 한 사찰에서 주지 스님과 오찬을 함께 한 뒤 기자들과 만나 "세종시는 국회가 국민과 충청도민에게 한 약속이지 개인 약속이 아니다"며 이같이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박 전 대표는 "세종시를 이대로 추진하면 유령도시가 된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런 논리라면 한나라당이 그동안 각종 보궐선거, 총선, 대선에서 철석같이 약속을 지킨다고 한 것이 표를 얻기 위해 한 것처럼 보이는데 그런 게 아니다"고 반어법으로 비판했다.

그는 또 정운찬 총리의 세종시 계획 수정과 관련한 면담 제의에 대해 "의회 민주주의 시스템에 대해서, 그리고 국민에게 한 약속이 얼마나 엄중한지 모르고 하는 말"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특히 "총리실에서 그제 전화 통화를 하고 싶다고 전갈이 왔는데 그 후에는 연락이 없었다"면서 "설득하고, 동의를 구한다면 국민과 충청도민에게 해야지 나에게 할 일이 아니다"고 덧붙였다. 이 문제와 관련, 총리실과 협의할 의사가 없음을 시사하는 대목이다.

박 전 대표는 이어 "행정복합도시라는 말 속에 문화시설과 교육, 과학 등을 다 포함한 자족기능이 들어가 있는 것"이라며 "약속을 지키고 부족하면 플러스 알파로 더 잘되게 해야지 약속을 어기면 안된다"고 역설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