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證, 4분기 'STAR포트폴리오' 제시
대우證, 4분기 'STAR포트폴리오' 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내스 문선영기자] 대우증권은 4분기‘STAR 포트폴리오’를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4분기 STAR 포트폴리오의 자산배분은 내재가치주 및 고배당주 40%와 원자재 투자 20%, 절대수익추구형 상품투자 40%로 구성해 일시적 조정이 예상되는 연말 시장상황에 대비했다.

내재가치주 및 고배당주 투자에 있어서는 국내 대표 가치투자펀드인 신영마라톤증권투자신탁과 글로벌 인프라 자산에 투자하는 골드만-맥쿼리 글로벌인프라투자신탁을 선정했으며 원자재 투자상품으로 천연가스에 투자하는 유리글로벌천연가스펀드를, 절대수익추구형 상품으로 기존 산은CYD인덱스특별자산투자신탁과 커버드콜 전략으로 시장 하락을 방어하는 산은마켓플러스증권투자신탁을 선정했다.

대우증권 상품기획부 김희주 부장은 "STAR 포트폴리오는 연초 이후 매 분기 평균 10%대의 안정적인 수익률을 달성 중이며 올해 누적수익률 역시 35.4%(9월말 기준)로 양호한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며 "특히 수익률의 변동성이 KOSPI지수의 절반 수준에 불과해 안정적인 자산운용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우증권은 STAR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종목들을 비중에 맞게 편입해 운용하는 신탁상품인 '휴먼STAR 트러스트'를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최소 1000만원부터 가입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