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보안관제 서비스로 홍콩 진출
안철수연구소, 보안관제 서비스로 홍콩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의 이동통신사 NWT에 공급 및 사업 협력 계약

[서울파이낸스 김태언 기자] 안철수연구소는 최근 홍콩의 메이저 이동통신사인 NWT(New World Telecommunication)사에 자사의 원격 보안관제 서비스 공급 및 사업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보안관제서비스는 비용과 관리 부담 때문에 보안 솔루션 도입을 주저하는 고객들을 대신하여 보안 시스템을 진단, 구축하면서 고객 시스템을 안전하게 보호해 주는 서비스다.

기본 서비스로 파이어월 관제, 침입탐지시스템(IDS), 침입방지시스템(IPS)관제, 통합위협관리(UTM), DDoS(분산서비스거부) 방어가 있다. 또 부가 서비스로 침해 사고 분석, 취약점 관리, 모의해킹, 시스템 하드닝(hardening), 안티 스팸, 메일 보안 등을 제공한다.

안철수연구소는 국내 금융, 제조 등 다양한 환경의 500여 개 기업 고객의 보안을 운영해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통해 홍콩에서도 보안관제 서비스를 공급하게 됐다. 아울러 2006년부터 공급해온 온라인 게임 보안 솔루션인 핵쉴드 프로(AhnLab HackShield Pro)에 이은 성과로 해외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는 "보안 솔루션뿐 아니라 보안관제 서비스도 해외에 공급함에 따라 국내 기술 및 서비스의 위상을 한층 높이게 됐다"며 "앞으로 상대적으로 보안 인프라가 취약한 지역을 중심으로 관제 서비스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