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u-솔로몬’ 오픈
SK C&C ‘u-솔로몬’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포탈 개념

[서울파이낸스 김동기 기자]SK C&C(대표 김신배)가 지난 8일 신개념 지식 포털 ‘u-솔로몬’을 오픈했다.

‘u-솔로몬’은 사업현장에서 일어나는 풀기 어려운 문제를 1000여명의 사내외 전문가가 직접 해결을 지원하고 다양한 현장의 경험과 노하우, 전문지식을 공유하는 것으로 일종의 ‘지식인’서비스가 가미된 ‘사내 지식 공유 커뮤니티’이다.

SK C&C 구성원은 ‘u-솔로몬’의 ‘도와주세요’ 게시판을 통해 1000여명의 사내외 전문가들에게 문제해결을 요청할 수 있다.

물론 요청시 사업분야나 기술분야별로 나누어 다수의 전문가를 선택해 요청할 수 있으며 ‘전문가 찾기’ 메뉴를 이용해 특정인을 지정할 수도 있다.

또한 프로젝트 수행시 습득한 경험과 노하우, 전문 지식 등을 사내 구성원 전체가 공유할 수 있는 ‘나만의 노하우’란 지식자료실도 마련됐다.

‘나만의 노하우’에서는 실제 프로젝트 현장에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 문제해결요령 등 정규 IT교육이나 서적을 통해 배울 수 없는 생생한 현장의 지식을 얻을 수 있다.

SK C&C IT공학센터 이종석 본부장은 “u-솔로몬을 통해 내부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는 물론 프로젝트 수행 품질 또한 높아질 수 있을 것”이라며 “u-솔로몬이 고객의 만족을 직접 리딩하는 조직내 쌍방향 지식소통의 장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기 기자 kdk@seoulfn.com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