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그룹사 리스크 완화로 매력↑"
"웅진씽크빅, 그룹사 리스크 완화로 매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선영기자]하이투자증권은 2일 웅진씽크빅에 대해 그룹사 리스크가 크게 완화됐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만8700원을 유지했다.

웅진씽크빅의 주가는 웅진그룹이 재무구조평가 불합격 판정을 받고, 채권단에 의한 인위적인 재무구조개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5월 한달동안 16% 이상 하락했었다.

그러나 최근 웅진그룹은 상대적으로 낮은 부채비율과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을 통한 신규자금 확보 가시화로 재무구조개선 자율약정 그룹으로 구분됐으며 이에 따라 웅진씽크빅에 미치는 그룹사 리스크 역시 크게 완화됐다.

하이투자증권 박종대 연구원은 "웅진씽크빅은 성공적인 사업구조 쇄신과 경영 효율화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세를 동시에 이어가고 있다"며 "안정적인 매출성장과 수익성 개선으로 동사의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각각 6.9%, 28.7% 증가한 8384억원과 854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 연구원은 "정부의 사교육비 절감을 위한 방과후학교 활성화 정책이 본격화되면서 스쿨사업부문은 더욱 탄력받을 것"이라며 "올해부터 대전 동구와 경기도 오산 영어마을 매출도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그는 또 "저평가로 인한 주가 상승과 높은 배당수익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매력적인 가격대에 있다"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산재래시장정상화추진위 2009-07-11 22:37:22
올해 완공된 영어마을의 경우 수십억원이 투자되었을 것이고 특히 1주체험교실, 3주사이버 교육에 1인당 28만원의 세금이 지원되는데 이는 웅진그룹만 이익이 되는 사업으로 지역경제의 재정이 외부로 유출되는 결과만을 낳을 뿐이다. 수십억원의 영어마을 설립비용과 학생1인당 28만원의 세금지원의 돈은 오산지역의 초,중,고 모든 학교에 원어만 강사를 몇명씩 채용하고 기존의 학교시설을 이용할 경우 모든 학생들의 영어실력을 일상적으로 획기적으로 강화시킬 수 있는 비용이다. 결국 이기하와 오산시가 한 일은 외형만 그럴듯한 영어마을이지 세금낭비이자 지역경제 파괴행위이자 전시위주의 비효율행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