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銀, '적립식 목표달성형펀드' 특허 취득
신한銀, '적립식 목표달성형펀드' 특허 취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2007년 출원한 '목표달성형 펀드 운용 시스템'이 특허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목표달성형 펀드 운용 시스템은 펀드 가입 시 고객이 설정한 목표금액(1천만원 이상)과 목표수익률(5% 이상)이 동시 달성시 자동환매되는 시스템이다. 기존 적립식펀드가 적립기간 만기 후 고객의 의도와는 달리 거치식 상품이 되는 문제점을 해결함으로써 고객은 소기에 목적한 목돈마련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들 상품은 모두 인덱스펀드로서 주가지수를 추종하므로 운용방식이 투명하고 고객들이 운용성과에 대해 이해하기 쉬운 장점도 있다. 해당 시스템에 적용되도록 구성된 목표달성형 펀드는 매일, 매주, 매월 적립이 가능하다.

가입대상은 개인 및 법인 누구나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일적립 1만원, 주적립 및 월적립 5만원 이상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권 최초로 특허를 취득함에 따라 20년간 독점적 사용권을 확보하게 되었다"며 "이 상품은 원하는 목표와 수익률로 필요한 자금을 마련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추천할 수 있는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판매중인 목표달성형 펀드는 신한BNPP자산운용의 ‘신한BNPP Tops 모아 펀더멘탈 인덱스증권투자신탁’ 과  ‘신한BNPP 스마트 코스피200 인덱스 증권투자신탁’, 유리자산운용의 ‘유리 Daily 인덱스 증권투자신탁’ 으로 모두 3종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