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ㆍ전북銀, 전북소재 中企에 특별지원
기보ㆍ전북銀, 전북소재 中企에 특별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술보증기금과 전북은행은 중소기업에 자금지원을 위해 30일 전북은행 본점에서 ‘특별출연을 통한 신성장동력기업 유동성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협약식을 체결하고 있는 기보 진병화 이사장(왼쪽)과 전북은행 홍성주 은행장.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기술보증기금과 전북은행은 최근 경제위기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자금지원을 위해 30일 전북은행 본점에서 ‘특별출연을 통한 신성장동력기업 유동성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전북은행은 기보에 5억원을 특별출연하고 기보는 이 재원을 바탕으로 출연금액의 12배인 60억원을 보증하게 된다. 협약보증의 대상은 전북은행이 추천하는 중소기업으로 창업, 수출, 녹색성장, 기술혁신형, 설비투자 등 신성장동력기업을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기업 당 지원한도는 5억원이며, 5년 이내에서 지원한다.

이번 협약보증을 활성화하기 위해 양 기관은 우대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기보는 100%보증으로 운영해 은행의 리스크를 덜어 주고, 보증료를 최대 0.3%p 감면해 기업의 부담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전북은행은 대출금리를 최대 0.5%p 까지 특별우대하고 영업점장 전결로 취급하는 등 대출절차를 대폭 간소화해 신속한 자금지원이 이뤄지도록 했다.

기보 진병화 이사장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은행으로부터 특별출연을 받은 만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