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온라인 주입 가능한 보안USB 출시
코스콤, 온라인 주입 가능한 보안USB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코스콤은 21일 비젯과 공동 개발한 보안USB솔루션인 SecuYouSB에 OSI기능(온라인 보안주입)을 탑재한 보안USB 시스템을 출시했다.

SecuYouSB는 11번째로 국정원 보안적합성 인증을 획득했으며, 동 시스템에 탑재한 OSI기능은 일반USB를 보안USB로 변환할 수 있는 기술이다. 웹 환경에서 사용자 계정으로 로그인해 일반USB에 보안기능을 주입, 보안USB를 만들 수 있는 최초 기술이다.

특히 USB 메모리뿐 아니라, 외장하드, CF카드, PMP 등 모든 이동형저장장치 또한 OSI기술로 보안저장장치로 변환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코스콤의 SecuYouSB는 사용자인증, 파일 암․복호화, 임의복제방지, 분실시 원격삭제 등 국가정보원에서 요구하는 보안지침을 충족하고 있다.

또한 CD, FDD 등 외부 매체 제어 기능도 포함하고 있고 일반USB에 대한 Read Only, Read/Write, Blocking 정책을 반영할 수 있는 등 고객입장에서의 편의성 또한 높였다고 코스콤은 설명했다.

코스콤 정보보호사업 총괄 한상호 상무는 “이번에 개발한 OSI 기능으로 CC인증을 추진하고 있으며, 고객은 별도의 H/W 보안USB 구입 없이 라이선스 구매만으로 보안USB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