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 3만원 이하 카드결제 서명 없이 OK
비씨카드, 3만원 이하 카드결제 서명 없이 OK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씨카드는 3만원 이하 소액결제 시 신용카드를 교통카드처럼 단말기에 대기만하면 서명 없이 결제가 완료되는 'Pay On'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비씨카드는 3만원 이하 소액결제 시 신용카드를 교통카드처럼 단말기에 대기만하면 서명 없이 결제가 완료되는 'Pay On'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Pay On서비스는 3만원 이하 금액결제 시 후불교통카드(RF카드)의 비접촉 결제 기능을 사용해 교통카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되는 서비스로 서명이 필요 없는 No-CVM (No Cardholder Verification Method) 방식을 통해 결제가 가능하다.

Pay On서비스는 기존 후불 교통카드를 소지한 고객이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하며 전용단말기에 고객이 소지한 후불교통카드를 대는 것만으로 결제는 물론 소득공제 처리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카드 결제과정에서 카드를 제3자에게 넘겨주지 않고 고객 본인이 직접 카드 단말기에 접촉만 하면 승인이 이뤄지기 때문에 카드 결제과정에서 고객이 느낄 수 있는 불안감이 해소되는 장점이 있다고 비씨카드는 설명했다. 또, 카드가맹점의 입장에서 카드결제 시 서명절차가 없어져 결제과정에서의 고객 응대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비씨카드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RF카드 전용단말기의 빠른 보급을 통한 Pay On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비씨카드 외 KB카드, 신한카드가 이 서비스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