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나인, ‘웹접근성’ 컨설팅 제공
클라우드나인, ‘웹접근성’ 컨설팅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이상균 기자]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는 오는 11일부터 시행되는 ‘장애인 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 시행과 관련해 ‘웹접근성’ 준수 테스트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장애인 차별 금지법'은 장애인의 사회 생활 배려를 골자로 하는 법률이다. 예를 들어, 인터넷 사이트의 운영에 있어서 장애를 가진 이용자들을 배려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300인 이상 근로자 기업, 정부 및 지방 자치 단체, 종합 병원, 국·공·사립 특수학교 등에 적용되며, 미 준수시 3천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강제하고 있다.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는 일반기업, 금융기관, 공공기관, 의료기관 등 신청업체들을 대상으로 국내 웹 콘텐츠 접근 지침인 ‘KWCAG1.0’를 이용해 ‘웹접근성’ 준수 테스트를 실시한 후, 무료로 보고서를 발급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컨설팅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 신성원 대표는 “최근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웹접근성’에 대해 그 동안 관심을 갖지 않는 기업과 공공기관들에게 심각성을 알리고, 실체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며 “장애인들의 사회생활 배려를 위해, 업체들에 대한 ‘웹접근성’ 진단 및 대응 조치 등에 관한 컨설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