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이드證 HTS 전면개편
이트레이드證 HTS 전면개편
  • 서울금융신문사
  • 승인 2004.0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도 개선 · 사용자 편의성 강화

이트레이드증권이 새로운 HTS(홈트레이딩시스템)를 전면개편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한층 제고한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트레이드증권이 새로운 플랫폼의 매매편의성과 속도가 개선된 주식전용 HTS를 구축한다.

이를 위해 이트레이드증권은 위닉스정보를 사업자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개발에 착수했다.

이번 사업은 위닉스정보, 두리정보통신, 아이티젠 등이 치열한 사업수주전을 펼쳤다.

이트레이드측은 현재 HTS가 개발된지 3년이 넘었으며 고객의 요구에 맞는 사용자별 기능 및 컨텐츠의 차별화 필요성이 대두돼 HTS를 새롭게 개발한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에 새롭게 개발되는 HTS에는 급변하는 시장상황에 빠르고 손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차트기능, 조건 검색 기능을 중점 보완할 예정이다.

실시간 종목검색 기능을 보완하기 위해 주사업자인 위닉스외에 퓨처스브레인을 따로 사업자로 선정했다.

이트레이드증권은 활용범위가 넓은 툴의 도입으로 HTS기능을 강화하고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서버 플랫폼 구축 및 시세자료 변경에 따른 유지관리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 기존 서버시스템 환경을 분석해 시세 처리시 시스템 부하를 줄이고 실시간 데이터 처리시 속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방안도 마련된다.

회사 관계자는 “주문 편의성을 강화해 온라인증권사로서의 진면목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