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자 소액대출, 1천500억 투입
저신용자 소액대출, 1천500억 투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와 한나라당은 16일 신용협동조합과 새마을금고를 통한 저신용자 소액대출에 1천500억원을 투입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 정책위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최근 기획재정부와 협의에서 지방비 300억원을 포함해 1천500억원을 소액서민대출에 투입하기로 확정했다"며 "신용협동조합과 새마을금고에 1조5천억원의 추가대출 여력이 생길 것"이라고 밝혔다.

조윤선 대변인도 "종합상황실에서 마련한 서민금융대책이 지역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서민금융확대에 1천억원을 예상했는데 최고위원회의 적극적 지원으로 기획재정부에서 그 정책이 현실화됐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한나라당은 관련 예산을 추가경정 예산안에 반영하고 4월 임시국회에서 지역신용보증재단법을 개정, 신용협동조합과 새마을금고가 7등급 이하 저신용자에 대해서도 500만원 이내의 소액대출을 시행할 방침이다.

한나라당은 또 저소득층에게 저리로 창업자금을 지원해주는 `마이크로크레딧' 사업에 200억원을 새로 투입하기로 하는 등 지난 9일 발표한 `금융소외자 종합대책'의 7개 사업 가운데 3∼4개 사업의 추경 예산규모를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태희 정책위의장과 `경제위기극복 상황실'의 금융팀 소속 고승덕 김용태 의원, 기획재정부 및 행정안전부,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 관계자들은 17일 기자회견을 갖고 소액서민대출 시행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