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ㆍ기업銀ㆍ신보, 중소기업에 ‘신용보증’ 지원
마사회ㆍ기업銀ㆍ신보, 중소기업에 ‘신용보증’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은행연합회에서 4일 열린 ‘한국마사회의 중소기업 상생협력협약식’을 마치고 기관장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좌측으로부터 윤용로 기업은행장, 김광원 한국마사회장, 안택수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한국마사회ㆍ기업은행ㆍ신용보증기금은 4일 은행연합회에서 ‘한국마사회의 중소기업 상생협력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 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마사회는 5백억 원을 기업은행에 무이자 예탁하고, 기업은행은 예탁금의 2배수인 1천억 원의 특별펀드를 조성하는 한편 무이자 예탁금에서 발생하는 수익 전액을 신용보증기금에 특별출연한다.

신용보증기금은 이 재원을 바탕으로 중소기업에게 특별출연금액의 12배인 약 2백억 원의 신용보증을 공급하게 된다.

지원 대상은 농수축산업, 농수축산식품 가공업 영위기업과 서울경마공원, 제주경마공원, 부산경남경마공원 관련기업으로 특히 지방소재 중소기업을 우대지원하기로 했다.

신용보증기금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일시적으로 운전자금 조달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적극적으로 보증지원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신보는 기업의 비용부담을 완화시켜 주기 위해 보증료를 0.2%P 인하하는 한편 100% 전액보증서를 발급해 은행의 리스크부담을 없앴다고 설명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