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中企지원 '대통령 표창' 수상
우리銀, 中企지원 '대통령 표창'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문선영기자]우리은행은 중소기업청 주관 '제13회 중소기업 금융지원상' 시상식에서 중소기업 지원 우수 금융기관으로 선정돼 기관부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 한승수 국무총리(왼쪽)로부터 중소기업지원 유공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있는 이종휘 행장
우리은행의 지난 달 말 현재 중소기업대출 잔액은 58조여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특히 우리은행은 제조업 및 산업단지 지원을 위해 '산업단지개발금융팀'을 신설해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들을 위해 토지조성단계서부터 공장신축 및 가동단계까지 자금소요시기별로 일괄 지원하는 특화 상품 '우리 V론'을 개발해 현재까지 3조5,000여억원을 지원했다.

또한, 최근 정부의 신 성장 동력 발굴정책에 따라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신 재생에너지 산업인 태양광 발전사업과 로봇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그린솔라론'과 '우리로봇시대론' 등을 선보이며 미래성장산업에 대한 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시상식 직후 이종휘 은행장은 "많은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열심히 하라는 주문과 격려라고 생각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며 "전 임직원이 전력을 다해 중소기업 지원에 나서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최고의 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