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용로 행장 "최고의 건전성 관리는 유망기업 발굴"
윤용로 행장 "최고의 건전성 관리는 유망기업 발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들에게 건전성 관리 당부

[서울파이낸스 문선영기자]윤용로 행장은 1일 사내방송을 통해 "연체관리와 같은 사후관리도 중요하지만 사전에 대비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며 직원들에게 건전성 관리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윤 행장은 "이를 위해  'Watchlist 기업 점검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며 "이 제도가 효율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직원들이 대출 회수 시점까지 책임감 있게 관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Watchlist 기업 점검 제도는 본부가 시스템적으로 부실징후가 있는 기업을 발견해 영업점에 통보하면 영업점이 실제 현장을 방문해 기업의 현상을 정확히 진단하고 사전에 조치를 취해 나가는 제도다.

윤 행장은 "가장 좋은 건전성 관리는 유망기업을 발굴해 내는 것"이라며 "단순히 재무제표만을 보고 기업을 판단해서는 안된다"고 지적했다.

그는 "기업은 살아 움직이는 생물과 같은 것임을 항상 명심해 한 면만 보지 말고 좀더 넓은 시각을 갖고 종합적으로 접근하는 자세를 견지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경제의 흐름과 기업의 성장성을 읽을 수 있는 안목을 키워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단지 신용등급이 좋지 않다거나 담보가 없다는 등의 기존의 형식적인 잣대만을 가지고 이들 기업을 판단해 미래의 우량고객을 잃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윤 행장은  "직원 가운데 특별히 업무가 없음에도 퇴근을 늦게 하는 경우가 많다"며 "습관적인 야근문화는 비효율적이고 비생산적인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일하는 방식 개선, 직원 기 살리기와 같은 내부의 변화 노력은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생존을 위한 필수 요건"이라며 "근로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전담팀 설립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윤 행장은 "고용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