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證, '신 영업프로세스' 시행
미래에셋證, '신 영업프로세스' 시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기자]미래에셋증권은 1일부터 고객의 투자성향과 적합성 원칙에 기반한 '신 영업프로세스'를 시행한다.

이번 프로세스는 금융상품을 권유함에 있어 투자자의 투자목적, 재산상황 및 투자경험 등을 고려해 스코어링(Scoring) 방식으로 투자성향을 분석 후 그에 따라 가입가능한 상품을 권유하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말한다.

금융상품에 신규가입 하고자 하는 고객의 경우, 지점을 직접 방문해 반드시 설문을 거쳐 '신 영업프로세스'를 통해 투자성향을 확인한 후 별도 기준에 따라 분류된 가입가능 상품을 권유 받게 된다. 예컨대, 설문 결과 안정형 투자성향의 고객이라면 채권형 상품 위주로 안내 받는다.

이번 프로세스의 특징은 기존의 스코어링 방식을 개선해 투자자의 연령, 투자기간, 금융지식수준 등을 고려한 8가지 추가조건을 적용, 보다 안정적인 상품을 안내하도록 시스템화 됐다는 점이다.

내년 2월부터 시행될 자본시장통합법의 제46조(적합성 원칙 등) 조항을 보면 금융투자업자는 투자자에게 투자권유를 하기 전에 투자자의 투자목적, 재산상황 및 투자경험 등의 정보를 파악한 후 투자자에게 적합한 금융상품을 권유해야 한다고 명시돼 있다. 따라서, 금융상품을 판매하는 모든 판매사는 고객에게 금융상품을 가입하기 전 투자성향 진단을 반드시 해야 한다.

마케팅지원본부 신승호 본부장은 "이번 서비스의 시행은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투자자 보호를 강화한다는 데 의의가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보완과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통해 자산관리 강자로서의 모범을 보일 것"이라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