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신규고객 증대 및 해지율 하락 기대
웅진코웨이, 신규고객 증대 및 해지율 하락 기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우리투자증권은 11일 웅진코웨이(021240)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목표주가를 4만1000원으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의 배경은 ▲제휴사업 추진으로 신규고객 유치 및 해지율 하락 기대 ▲내수경기 부진 시 경기 방어적 역할을 하는 렌탈판매 구조 ▲442만 명의 가입자 기반의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현금흐름 ▲올해 50% 수준의 배당 성향 기대 등이다.

이시은 애널리스트는 "웅진코웨이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7.7%, 17.8% 증가하며 역대 최고 영업이익률 15%를 기록했다"며 "이는 2010년까지 발생하게 될 웅진코웨이개발과의 합병효과, 전문 경영진 영입으로 제조 과정의 효율화, ERP 시스템 도입으로 필터 관리의 효율성 증대 등에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동사는 외환은행과 제휴를 통해 '웅진 페이프리 외환카드'를 출시하는 등 향후에도 통신사, 학습지사, 여행사, 보험사 등으로 제휴사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최근에는 백화점 및 홈플러스에 입점하고 홈쇼핑 판매를 시작하는 등 지속적으로 판매 채널을 다변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오전 10시10분 현재 웅진코웨이는 전일 대비 0.35%(100원) 오른 2만8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