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창 금감원장, 연봉 30% 자진 삭감
김종창 금감원장, 연봉 30% 자진 삭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용수 기자] <pen@seoulfn.com>  김종창 금융감독원장이 연봉 30%를 자진 삭감했다. 또 본부장 등 임원들도 연봉 10% 삭감에 동참했다.
 
김 원장의 이같은 조치는 금융노조 등의 연봉 삭감 요구에 대한 반발을 누르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금감원은 현재 은행들과 경영정상화 계획 양해각서 체결을 앞두고 은행장을 비롯한 은행 임직원들의 연봉 삭감을 요구한 상태다.
 
김 원장은 10일 오전 주례 임원회에서 "내년 연봉의 30%를 자진 삭감해 지급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감사와 부원장 등 고위 임원들도 연봉 10% 삭감에 의견을 모았다.
 
김 원장은 "경제불안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국민들과 아픔을 공유하고, 현 위기상황을 함께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임금 자진 삭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 김 원장은 최근 금융상품 불완전 판매와 관련해 "금융회사가 우월한 정보를 바탕으로 고령자 등 금융지식이 부족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불완전판매를 한 경우 엄중히 조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원장은 "각 권역별로 키코 사태와 같이 금융시장 불안이나 사회문제로 비화될 수 있는 부분이 없는지 검토하라"며 "인력배치도 필요한 곳에 적절히 투입될 수 있도록 탄력적으로 운영하라"고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