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銀, '외환 중국재한교민협회 카드' 출시
외환銀, '외환 중국재한교민협회 카드'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안보람 기자] <ggarggar@seoulfn.com> 외환은행은 중국재한교민협회와 제휴해 '외환 중국재한교민협회 카드'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 '외환 중국재한교민협회 카드'를 출시하는 외환은행    © 서울파이낸스
이 카드는 송금 및 환전시 30% 환율우대 서비스와 더불어 GS칼텍스 주유시 리터당 40~50원 상시 할인 및 4대 할인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홈에버)에서 5%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사용금액에 따라 예스 포인트가 0.5% 적립(적립된 포인트가 1만점 이상인 경우 Cashback 서비스 제공)되며, 주요 놀이공원 무료 입장 및 자유이용권이 50% 할인(신용카드)된다.
 
국내 체류중인 중국인, 한국계 중국인 중 중국재한교민협회에 교민 등록한 협회 회원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형태로 발급되며, 카드전면에 사진, 체류자격 등 회원내역이 인쇄돼 협회 회원증 기능을 겸용할 수 있다. 연회비는 5천원 이다.
 
외환은행 외국고객영업본부 관계자는 "중국인 기업 및 고객을 대상으로 외환은행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중국기업 및 중국인 고객의 선점 등을 위해 전용카드를 출시했으며, 향후 관련 서비스를 지속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외환은행은 지난 9월 중국재한교민협회와 전략적 제휴 MOU 를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