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銀, 주전산기 서버 ‘IBM시스템z10’으로 교체
기업銀, 주전산기 서버 ‘IBM시스템z10’으로 교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cap@seoulfn.com>IBK기업은행과 한국IBM은 기업은행의 선진 IT 환경 구현을 위해 기업은행 주전산기를 ‘IBM 시스템z10’으로 이관(마이그레이션)하는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IBM은 기존 ‘시스템z9’ 고객인 기업은행에 시스템z 메인프레임 제품군 최신 기종인 ‘시스템z10 EC(Enterprise Class)’ 6대를 공급, 메인프레임의 병렬 시스플렉스(로드 밸런싱을 통해 시스템 운용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솔루션) 기술을 통해 고객업무 중단 없이 주전산기의 시스템z10 마이그레이션을  마쳤다.
 
이로써 기업은행은 기존 시스템z9에 비해 최고 50% 빠른 속도와 최대 70% 확장된 용량의 시스템z10을 주전산기로 활용하게 됐다.
 
또한 기업은행은 이번 IBM의 통합 서비스를 통해 주전산기의 운영 최적화는 물론 단위 MIPS당 운영유지비용을 낮추는 총소유비용(TCO) 절감효과도 얻게 됐다고 설명했다.
 
강석영 한국IBM 금융영업본부 전무는 “이번 기업은행의 시스템z10 마이그레이션은 국내 금융권 최초의 z10 도입 사례다”며 “이번 기업은행 레퍼런스를 계기로 국내에서도 최신 시스템z10 메인프레임 도입이 잇따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