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銀, '마이 라이프 정기예금' 판매
외환銀, '마이 라이프 정기예금' 판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공인호 기자]<ihkong@seoulfn.com>외환은행은 정기예금에 원리금 지급방식을 도입한 '마이라이프 정기예금'을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   외환銀, '마이 라이프 정기예금'  © 서울파이낸스
이 상품은 ‘만기지급식’및‘이자지급식’외에 최장 30년 이내 매월 원리금을 지급받는 ‘원리금 지급식 방식’이 있다.
 
‘원리금 지급식 방식’은 거치기간을 1년이상 최장 10년까지 정하고 원리금을 지급받는 ‘거치후 원리금 지급식’과 가입 후 다음달부터 바로 원리금을 지급받는 ‘즉시 원리금 지급식’이 있다.
 
특히 원리금 지급이 개시되면 중도에 해지하더라도 이미 지급받은 원리금에 대해서는 약정이율을 적용해 기지급 이자가 환입되지 않고 남은 원금에 대해서만 중도해지이율을 적용해 중도해지에 따른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거치기간 중에도 연단위 경과분에 대해서는 약정이자를 지급한다.
 
가입금액은 1천만원 이상이며 매 1년마다 금리가 변경돼 매월 수령하는 원리금이 재산정된다. 18일 현재 최고 6.3%가 적용된다.
 
한편 원리금을 외환은행 계좌로 자동이체시 해당 계좌에서 일어나는 인터넷(모바일)뱅킹 타행이체수수료 및 영업시간외 CD/ATM 이용수수료를 면제하고 외화 환전 및 송금시 30% 이상 환율우대 혜택도 주어진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만기지급식 및 이자지급식 이외에도 연금형태로 지급 받을 수 있어 50대 이후의 퇴직자나 다른 자산에 분산투자 하려는 고객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 상품은 ‘즉시 원리금 지급식’을 제외하고 생계형 및 세금우대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