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스타트업 대상 1:1 전문가 컨설팅 제공
경기도, 스타트업 대상 1:1 전문가 컨설팅 제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스타트업플랫폼' 안내 포스터. (사진=경기도)
'경기스타트업플랫폼' 안내 포스터. (사진=경기도)

[서울파이낸스 (수원) 유원상 기자] 경기도는 오는 5월1일부터 스타트업을 위한 1대 1 전문가 컨설팅을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통해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전문가 컨설팅 프로그램은 분야별 전문가 1:1 컨설팅을 통해 스타트업의 안정적 성장과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스타트업의 기업 경영과 시제품 제작 등 주요 애로사항 해소를 목적으로, 온·오프라인에서 기초자문과 심화 컨설팅으로 구분해 제공한다.

기초자문은 회계·세무, 인사·노무, 사업계획 작성 방법 등 일반 상담을 무료로 제공한다. 경영전략 수립 및 실행 검토 등 추가 상담이 필요한 경우 심화 컨설팅(자부담 50%)을 최대 5회까지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CES 등 글로벌 행사 참여 지원 및 법률 분야 지원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를 통해 도내 스타트업들이 글로벌시장에 보다 효과적으로 진출하고 법률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경기도 스타트업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요구에 따라, 전문가 멘토 수를 지난해 180명에서 444명으로 대폭 확대했다. 컨설팅 횟수도 400회에서 600회로 증가해 스타트업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받을 예정이다.

1:1 전문가 컨설팅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도내 창업 희망자 및 7년 미만 스타트업(공고일 기준)은 경기도 스타트업플랫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사업은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배영상 도 벤처스타트업과장은 "1대 1 전문가 컨설팅은 도내 스타트업들이 직면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경영, 시제품 제작, 마케팅, 해외 진출 등 필수 분야에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해 도내 스타트업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