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주민 복지 거점 '서부권 복합복지관' 착공식
전주시, 주민 복지 거점 '서부권 복합복지관' 착공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3억원 투입 다양한 복지시설 배치
전주시는 17일 효자동 서부신시가지 사회복지시설 부지에서 '서부권 복합복지관 착공식'을 가졌다. (사진=전주시)
전주시는 17일 효자동 서부신시가지 사회복지시설 부지에서 '서부권 복합복지관 착공식'을 가졌다. (사진=전주시)

[서울파이낸스 (전주) 주남진 기자] 전북 전주시가 서부신시가지 등 전주 서부권 주민들의 복지거점이 될 서부권 복합복지관 건립을 위한 첫 삽을 떴다.

시는 17일 효자동 서부신시가지 사회복지시설 부지에서 우범기 전주시장과 이기동 전주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대한노인회·건강가족지원센터 등 유관기관·단체 관계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부권 복합복지관 착공식'을 가졌다.

서부권 복합복지관은 오는 2025년 12월까지 전일고등학교 인근 부지에 국비 47억 등 총 343억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3799㎡에 지하 2층~지상 5층의 연면적 7133㎡ 규모로 건립할 예정이다.

건물 지하 2층에는 기계실과 전기실 등이 들어서고 지하 1층은 주차장과 경로식당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지상 1~2층 노인복지관, 지상 3층 시니어클럽, 지상 4층 다함께돌봄센터, 지상 5층 다문화가족센터 등 다양한 복지시설이 배치된다.

이외에도 서부권 복합복지관은 인근 주민들이 쉴 수 있는 휴게공간도 갖추게 된다.

이와 함께 시는 복지관이 건립됨에 따라 주차 수요가 증가될 것을 예상하여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근 부지를 매입해 주차장을 추가 조성할 계획이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서부권 복합복지관은 어린이부터 노인, 다문화가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러져 살아갈 수 있는 복지 허브가 될 것"이라며 "나아가 향후 이 복지관이 지역사회의 중심지이자 남녀노소 누구나 서로를 돕고 배우며 성장할 수 있는 커뮤니티의 장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