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식] 담양군,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전국 1위···올해도 '홍보 총력전' 등
[전남소식] 담양군,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전국 1위···올해도 '홍보 총력전' 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청 방문 답례품 안내
담양군 향촌복지과는 16일 경기 성남시청을 직접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와 특색있는 담양의 답례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사진=담양군)
담양군 향촌복지과는 16일 경기 성남시청을 직접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와 특색있는 담양의 답례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사진=담양군)

[서울파이낸스 (전남) 이현수 정용주 기자] 전남 담양군 향촌복지과는 지난 16일 경기 성남시청을 직접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취지와 특색있는 담양의 답례품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17일 담양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도입 1년 만에 22억원을 돌파해 기부 금액 전국 1위를 달성했으며 국민의 참여와 독려를 위해 특색있는 홍보 캠페인을 하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할 수 있고 기부자에게는 기부금 30% 상당의 답례품을 제공하며 10만원까지는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 세액공제 혜택이 주어진다.

조성된 고향사랑기부금은 거동불편 어르신 병원 동행 및 퇴원 환자 통합돌봄사업, 지역아동센터 지원사업 등 주민의 복리를 증진할 수 있는 사업에 쓰이고 있다. 

◇광양시, '2024년 전라남도 행복여행 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

전남 광양시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 조성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전라남도 행복여행 지원 사업'에 나선다.

17일 여수시에 따르면 본 사업은 지역 내 여행사를 대상으로 공모한 여행상품을 관광 취약계층에 지원하는 사업으로 관광 기본권 보장과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가 그 목적이다.

모집 규모는 총 270명(저소득층 162명, 장애인 108명)으로 공고일(2024. 4. 16) 기준 광양시에 거주하는 6세 이상 관광 취약계층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관할 읍면동사무소 또는 관광과 관광마케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그동안 관광 활동에 제약받았던 시민들이 부담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나주시, 4월 스포츠 대회 연이어 개최 '활력 뿜뿜'

전남 나주시는 스포츠 대회를 연이어 개최하면서 도시 전체에 활력이 넘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17일 밝혔다. 

먼저 오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제4회 태산배 전국 스쿼시 선수권 대회'가 나주스쿼시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전국 400여 명의 스쿼시 선수단이 참가하는 이 대회는 대한스쿼시연맹, 전남스쿼시연맹이 주최·주관하며 초·중·고등, 대학, 일반부의 전종별 경기가 펼쳐진다. 

스쿼시에 이어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제22회 나주배꽃배 전국남녀 배구대회'가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 등 6개소에서 개최된다.

4월 스포츠 대회의 대미는 '제41회 대통령기 전국사이클대회'가 장식한다.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간 전라남도사이클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여수 MICE,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1위…2년 연속 수상

전남 여수시가 소비자가 직접 선정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마이스산업도시' 분야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17일 여수시에 따르면 서울 신라호텔에서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 등 종합지, 경제지, 방송국 3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이 열렸다.

이날 여수시는 MICE 산업도시분야에서 광주광역시와 경주시·고양시·수원시를 제치고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여수시는 지난해 MICE 행사 개최 건수가 1356건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하며, MICE 산업의 급성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