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세줍길 챌린지' 나선 조승환 후보 "선거 기간에도 봉사문화 확산되길"
'유세줍길 챌린지' 나선 조승환 후보 "선거 기간에도 봉사문화 확산되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후보 캠프)
(사진=후보 캠프)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국민의힘 조승환 부산 중·영도구 국회의원 후보가 30일 선거 운동원들과 함께 거리 인사를 하며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에 나섰다.

중구 보수동 일대에서 진행된 '유세줍길 챌린지’라 불리는 이번 이번 챌린지는, 24시간이 모자란 선거 운동 기간 중에도 지역 주민께 봉사할 방법은 없을까 고민하던 조 후보의 아이디어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조 후보는 "제가 시작한 '유세줍길 챌린지'가 전국에 확산돼 선거운동 기간에도 지역 주민께 봉사하는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환하게 웃어주시던 우리 주민 여러분의 미소를 가슴에 간직하고 항상 낮은 자세로 중구 영도구 발전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조 후보는 △'부산 글로벌 허브 도시 특별법'에 중구 영도구를 포함하는 지구지정 △'북항재개발사업 3단계'에 영도권역 포함 △중구 재개발을 막는 고도제한의 철폐 △트램 신설과 봉래산 터널 조기 완공 등을 공약했다.

또한 가덕도 신공항에서 시작되는 해안순환도로를 영도로 오게 해 트램과 봉래산 터널을 연계, 중구 영도구를 교통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국민의힘 조승환 중구영도구 후보는 영도구에서 태어나 영도구청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한 지역 전문가이자 부산지방해양수산청 청장, 해양수산부 장관을 역임한 해양 정책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