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베니트, IFRS이어 XBRL '시장 선점'
코오롱베니트, IFRS이어 XBRL '시장 선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전종헌 기자]<cap@seoulfn.com>코오롱베니트가 IFRS 사업을 위한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전문 인력을 충원하는 등 시장 공략을 위해 적극적인 인프라 강화에 나섰다.

코오롱베니트는 1일 자체 개발한 IFRS 솔루션인 베니트시그마의 영업 및 수주 활동 강화하기 위해 EPM사업팀(Enterprise Performance Management)을 신설했다. 이 팀은 기존 IFRS 개발 및 영업 인력과 마케팅, 프리세일즈, 기술 등 베니트시그마를 위한 전문인력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또한 금융감독원의 1차 XBRL 시스템 구축 사업자로 나서는 등 국제 표준화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다.

프로젝트 수행이 가능한 다수의 내부 인력 육성과 역량 있는 협력업체 발굴 등 인력 확보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회계법인 대상의 시연, 보상판매 프로모션, 각종 유관 교육 및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추진하고 있다.

내년부터 2011년까지 국내 모든 상장회사는 의무적으로 IFRS를 도입해야 한다. 코오롱베니트는 향후 3년간 5천억원 규모의 시장 공략을 위해 영업 및 마케팅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조영천 코오롱베니트 대표이사는 “베니트시그마는 실제 고객의 니즈를 기반으로 개발된 후 성공적인 도입을 마친 검증된 솔루션이다”며 “금융권, 제조, 유통 등 각 산업군에서 다양한 고객을 확보한다는 전략으로 코오롱베니트가 IFRS 솔루션을 보유한 대표적인 회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집중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