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화성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포스터. (사진=화성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포스터. (사진=화성시)

[서울파이낸스 (화성) 유원상 기자] 경기 화성시가 사회적경제·가치에 대한 인식 확산과 사회적기업 예비창업자 발굴을 위한 '2024년 상반기 화성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입문·기초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입문 과정은 사회적경제에 관심이 있는 일반 시민들이 대상이다. 다음 달 15일부터 총 3차시로 △사회적경제의 역사·등장배경·의미 △일상 속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적경제의 역할 △사회적경제 우수사례 등으로 구성된다.

창업 기초과정은 사회적경제기업 취업 또는 창업을 고민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다음 달 23일부터 총 6차시로 운영된다. 사회적경제 제도·사회적경제조직 유형·창업 동향 등 이론 교육을 비롯해 관내외 사회적경제기업 대표 초청 특강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 장소는 봉담읍 소재 화성시민대학이며, 화성시민 또는 화성시 소재 직장인·대학생이면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과정별로 선착순 25명이다.

신청 기간은 입문 과정은 다음 달 5일까지, 창업 기초과정은 같은 달 12일까지이다.

심화 과정은 사업모델 수립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 모의 창업 훈련으로 진행되며, 추후 별도 공지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할 경우 화성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해 이메일 또는 구글폼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영혜 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과정별 특색에 맞춰 사회적경제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실제 기업 대표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라며 “사회적경제와 사회적기업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