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소식] '제4기 국민 참여 모니터링단' 20명 모집
[마사회 소식] '제4기 국민 참여 모니터링단' 20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니터링단 최근 3년간 온라인 불법 경마 9619건 적발
국민 참여 모니터링단 모집 안내 포스터. (사진=마사회)
국민 참여 모니터링단 모집 안내 포스터. (사진=마사회)

[서울파이낸스 (과천) 유원상 기자] 한국마사회는 온라인 불법 경마로 인한 피해를 예방 방지하기 위해 '제4기 국민 참여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국민 참여 모니터링단은 온라인상의 불법 경마사이트와 홍보게시물을 찾아내고 신고를 통해 삭제하는 활동 등을 수행한다. 선발된 단원들에게 실적에 따라 소정의 포상금과 활동비를 지원한다.

모니터링단은 건전한 경마문화 조성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오는 12일까지다. 마사회는 접수 마감 후 공정한 심사를 거쳐 17일 모니터링단원 20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안내와 양식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사회, 7년간 7000개 일자리 창출

한국마사회가 최근 과천 본장 대회의실에서 '2023년 일자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4일 마사회에 따르면 일자리위원회는 일자리 창출과 고용의 질 개선을 위해 한국마사회가 7년째 운영 중이다. '2023년 일자리위원회'에서는 지난 한 해 동안 창출된 4153개 일자리의 양과 질을 평가하고, 올해 추진할 일자리 창출 사업들의 전략을 논의했다.

지난해 마사회 사업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창출된 일자리는 총 4153개다. 추완호 마사회 일자리위원장 겸 경영관리본부장은 "지난 7년간 마사회는 일자리위원회를 통해 7000개 이상의 일자리 창출 성과를 이끌어냈다. 특히 지난해에는 4000개 이상의 일자리 창출로 최대 실적을 달성함과 동시에 일자리의 질도 개선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