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제19회 스마트 BOOK모닝' 진행
부산도시공사, '제19회 스마트 BOOK모닝'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현송 인천국제공항공사 공항경제처 처장 강연
가덕신공항이 나아갈 방향 등 다각적 토의
부산도시공사가 '제19회 스마트 BOOK모닝' 모임을 진행한 가운데 김용학 사장(왼쪽 여섯 번째)이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도시공사)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도시공사가 '제19회 스마트 BOOK모닝' 모임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정부가 부산을 기점으로 한 지방시대를 본격화하기 위해 '부산 가덕도 신공항' 사업을 연내 착공하기로 함에 따라 공사는 배후에 조성될 공항복합도시에 대한 학습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인천공항경제권의 비전과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의를 맡은 백현송 공항경제처 처장은 인천국제공항공사에서 30년 가까이 근무하며 경제권기획, 복합도시개발, 항공시설개발 등의 업무를 총괄한 전문가다.

백현송 처장은 △지난 30년간 인천국제공항 변천 △코로나 이후 공항 기능에 대한 패러다임 변화 △공항경제권 관련 인천국제공항의 사업 추진 현황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가덕신공항 개항과 연계한 인천국제공항의 다양한 사례와 경험에 대한 설명도 덧붙였다.

한편 이번 강의에는 부산시의회 스마트리빙랩의 임말숙, 강주택 의원을 비롯해 박지현 부산시설공단 기술혁신팀 팀장 등 외부 관계자들도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가덕신공항이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한 다각적 토의를 진행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