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저소득 위기청소년에 학업·법률·자립 등 특별지원
부산 기장군, 저소득 위기청소년에 학업·법률·자립 등 특별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 기장군)
(사진=부산 기장군)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 기장군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저소득 위기청소년을 위해 특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은 보호자의 실질적 보호를 받지 못해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을 발굴해 생활, 건강, 학업, 자립, 법률, 상담, 활동 등 청소년 위기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올해 지원인원은 모두 15명 내외이며, 지원대상은 가구 소득이 중위소득 100% 이하인 9세부터 24세까지의 청소년 중에서 비행・일탈 예방을 위해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과 학교 밖 청소년,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청소년(한부모 가족 자녀 포함), 은둔형 청소년 등이다.

다음 달 15일까지 청소년 본인, 보호자 또는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을 알고 있는 청소년상담사, 사회복지사・교사 등이 주소지의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지원대상자 선정과 지원금액·기간 등은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되며, 결정된 내용에 따라 생활지원(의복‧음식물, 숙식 등), 건강지원(진찰, 검사, 약제, 수술, 입원 등), 학업지원(입학금 및 수업료, 검정고시 등), 자립지원(진로상담, 직업체험 등), 법률지원(소송, 법률상담 등), 상담지원(심리검사 및 상담 등), 활동지원(수련활동, 문화체험 등), 기타(교복, 수업준비물 등) 등의 비용 또는 서비스가 지원된다.

다만, 원칙적으로 가장 필요한 1개 분야에 대해서만 지원이 가능하며 타 법령 등에 따라 동일한 분야로 지원을 받는 경우에는 지원이 불가하나 다른 분야 지원은 가능하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