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초등교원 대상 새 학년 맞춤 온라인 연수 운영
부산교육청, 초등교원 대상 새 학년 맞춤 온라인 연수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부산시교육청)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교육청이 오는 3월 새 학년 시작을 앞두고 교원들의 교육과정 운영과 수업 설계 역량 강화에 나선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이 오는 21일까지 부산지역 모든 초등학교 교원 783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함께 준비하는 새 학년 맞춤 온라인 연수'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2월 넷째 주 학교 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집중 운영 기간에 새 학년 담임교사들의 교육계획 수립을 지원하는 내용 위주로 진행한다.

교육과정 편성·운영, 교과·학년별 수업·평가 계획, 독서교육, 학사 운영 등 내용을 안내한다.

지난 19일 연수는 1, 2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열렸다. 올해 1~2학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및 각론에 대한 이해, 1~2학년에 알맞은 독서교육, 수업·평가, 신나는 1학년 교재 활용 예시, 기초학력 보장 지원 등을 중점 안내했다.

20일 연수는 3~6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질문하는 수업 설계 및 AI·디지털 기반 학생 맞춤형 수업, 과정 중심 평가의 이해, 다양한 학사 운영 방안, 부산의 생활 교재 활용 안내, 기초학력 보장 지원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21일 연수는 나이스 교무업무 담당자에게 2024학년도 학생부 기재 요령의 개정 방향과 변경 사항 안내, 학적 및 학생부 처리 방법 등을 안내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