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대나무 활용 미디어콘텐츠 기획전
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대나무 활용 미디어콘텐츠 기획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관 기념 이벤트 3월3일까지 진행
한국대나무박물관. (사진=담양군)
한국대나무박물관. (사진=담양군)

[서울파이낸스 (담양) 이현수 기자] 전남 담양군이 한국대나무박물관 제1전시실에 대나무 소재를 활용한 미디어 콘텐츠 환경을 구축해 시범적으로 기획전시를 진행한다.

19일 군에 따르면 지난 2023년부터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준비한 이번 전시는 지역 특화 자원인 대나무를 활용해 대나무박물관의 상설 전시에 더해 경험을 통해 총체적 감흥을 누리는 새로운 방식의 전시를 선보인다.

기획전시는 '미디어를 통한 경험의 즐거움'에 초점을 맞춰 담양만의 지역 특성을 토대로 '대나무의 사계', '대나무의 모든 것' 등의 이야기를 구성해 실감 콘텐츠를 구현했다.

또한 제1전시실 기획전시 개관기념 이벤트를 지난 16일부터 오는 3월3일까지 진행한다.

첫 번째 이벤트는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앱 '여기어때'를 통해 담양에서 숙박할 시 1박당 2명 무료입장을 지원하고 두 번째 '얼른 오시오' 이벤트는 관외 방문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1인당 담양사랑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세 번째 '소문내기' 이벤트는 기획전시를 관람한 후 본인 SNS에 후기글을 게시하면 선착순 200명에게 현장에서 소형 여행 가방을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미디어 영상 기획전시를 통해 실감 나는 체험 환경을 조성한 것을 시작으로 앞으로 변화하는 한국대나무박물관으로 거듭나겠다"며 "이번 전시에 군민과 관광객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