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단체 "부산 서구동구에 여성 우선공천하라"
부산여성단체 "부산 서구동구에 여성 우선공천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조하연 기자
부산여성시민사회단체연합이 여성 공천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조하연 기자)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여성시민사회단체연합이 16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수의 성지 서·동구의 여성공천이야말로 정치혁신의 시작”이라며 국민의힘 지도부에 서구동구 지역구의 여성 우선공천을 촉구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국민의힘의) 여성가산점은 청년 가산점의 절반에 불과한 10%로 생색내기용"이라며 “그 효과가 미미해 오히려 여성정치참여확대 의지는 퇴보하기에 이르렀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인재영입 또한 수도권 중심의 유명 인사들만 가려서 영입하는 지역차별 행태는 여전해, 지역의 유능한 인재들은 그 존재감조차 없는 형국”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혁신정치와 국가경쟁력제고를 위해 참신하고 유능한 여성정치신인을 적극 공천해야 한다”라며 특히 부산 최다 후보출마로 유권자의 피로도가 높은 원도심 서구동구 지역에 여성 전략공천을 통해 정치혁신의 의지를 보여줄 것을 촉구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16일 현재 부산 서구동구에는 총 11명의 예비후보가 난립해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정도영 △최형욱 예비후보가, 국민의힘에서는 △곽규택 △유순희 △이영풍 △임준택 △김인규 △정오규 △성수용 △안병길 예비후보가 나섰다. 무소속으로 강성수 예비후보도 등록했다.

부산여성시민사회단체연합은 △보수의 기득권정치, 연고주의 정치 청산 △국민의힘 최다후보 출마지 원도심에 여성전략공천 △보수의 성지, 정치1번지 서동구 여성공천으로 정치혁신 시작 △여성할당제 30% 적극 반영 △참신하고 유능한 여성정치신인 적극 공천 등을 국민의힘 지도부에 촉구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서구주민 2024-02-19 10:35:12
좋습니다 . 실력있고준비된 여성 서동구에 우선공천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