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證, '일본주식투자 가이드' 발간
대신證, '일본주식투자 가이드'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선현 기자]<sunhyun@seoulfn.com>대신증권은 26일, 일본증시에 상장돼 있는 225개 우량종목들에 대한 상세기업정보가 수록된 일본주식투자 가이드 '한국에서 일본주식 투자하기'책자를 발간했다.
 
이 책은 일본주식시장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국내 투자자들에게 올바른 일본주식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일본주식 거래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발간됐다.
 
일본 NIKKEI225를 구성하는 35개 업종의 225개 전종목을 분석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기업개요에서부터 주요주주 현황,  ROE, ROA, PER, PBR 등의 투자지표, 요약 대차대조표 및 손익계산서 등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일본주식시장의 매매제도에 대한 설명과 함께 일본 기업과 유사한 사업을 영위하는 국내 기업들과의 주가상관관계 등도 제공하고 있다.
 
일본 주식시장은 시가총액 기준 세계 2위의 선진시장으로 긴 장기불황에서 벗어나 재도약을 시도하고 있으며, 도요타, 소니, 닌텐도 등 글로벌 초 우량기업이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는 시장이다.
 
구희진 리서치센터장은 "그동안 일본 증시 투자를 원하는 개인 및 법인투자자들이 마땅한 분석자료가 없어 투자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 책자 발간을 시작으로 일본증시에 관심 있는 투자자에게 보다 유익한 정보를 줄 수 있는 자료를 지속적으로 발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빠르고 깊이 있는 금융경제뉴스' 서울파이낸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