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부산 복지관에 설 맞이 취약계층 지원
기보, 부산 복지관에 설 맞이 취약계층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보사랑봉사단 8명, 특식·선물꾸러미 전달
취약계층 어르신 70여명 대상 사랑 나눔
기술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사옥 전경 (사진=기보)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 이사장 김종호)이 설 명절을 맞아 부산 감만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특식나눔행사와 선물꾸러미를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

기보사랑봉사단 15명은 8일 복지관을 직접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 어르신 70여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마음을 담은 설날맞이 특식을 나누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기보와 자매결연한 철뚝시장에서 구매한 지역 농수산물로 구성된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또한 기보는 지역별로 운영중인 기보사랑봉사단을 통해 충청지역 자혜아동복지센터, 영명보육원과 호남지역 희망해에 후원금을 각 전달했다.

또 본점부서인 안전관리관은 지역주민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독려하기 위해 감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고령자용 미니 소화기 100개를 기부하는 등 사회적 안전책임에도 힘을 보탰다.

김종호 이사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에 따듯한 온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경기침체와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에 큰 보탬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보는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와의·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자 농번기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 전통시장 지원을 위한 장본Day 행사,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