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2024년 달라지는 기장생활' 제작
부산 기장군, '2024년 달라지는 기장생활' 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라지는 기장생활 표지.
달라지는 기장생활 표지.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 기장군이 올해부터 새롭게 달라지는 제도와 군민들의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들을 한 곳에 모은 '2024년 달라지는 기장생활'을 제작해 군 홈페이지를 통해 군민들에게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군은 군민들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올해부터 교육, 복지, 교통, 경제, 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제도 개선에 나서고 있으며, 이러한 내용을 '2024년 달라지는 기장생활'에 담아 군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교육 분야'에서는 새롭게 시작하는 '기장군 입학축하금 지원사업'이 눈에 띈다. 이 사업은 학부모들의 교육비 완화를 위해 기장군에 주민등록을 둔 초·중·고 신입생에게 1인 10만원의 입학축하금을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또한 군은 지난 1월 어린이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이 정관도서관 외 철마 고촌어울림도서관에서도 개관하고, 다양하고 복잡한 입시제도에서 경제력과 정보력의 차이로 인한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맞춤형 진로진학컨설팅 지원사업'을 4월부터 시작하는 등 지역 내 교육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복지 분야'에서는 오는 3월부터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해 '기장 통합돌봄'을 확대한 병원안심동행 서비스와 퇴원환자안심돌봄 서비스를 시행하고 그 밖에 여성 1인 가구 안심홈세트 지원 사망참전유공자 배우자 수당 등이 새롭게 시작된다.

'경제·행정 분야'에서는 기장군생활임금을 지난해 1만1008원에서 올해 1만1283원으로 인상하고, 군청사 내 대법원 통합무인발급기를 설치하고 관내 법인 관련 민원서류 발급 불편을 해소한다.

이 밖에 새롭게 시작하거나 달라지는 제도가 담긴 전자책자는 기장군청 홈페이지 '군정정보'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