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소식] 안양시, 규제혁신 공모전 개최···전국 누구나 참여
[안양소식] 안양시, 규제혁신 공모전 개최···전국 누구나 참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 규제혁신과제 공모전 포스터. (사진=안양시)
안양시 규제혁신과제 공모전 포스터. (사진=안양시)

[서울파이낸스 (안양) 유원상 기자] 경기 안양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체감하는 규제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안양시 규제혁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이나 나이 등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기업의 경영활동 제약 해소 △주민의 일상 불편 개선 △친환경·신산업 분야 규제 합리화 등 시민 생활을 둘러싼 모든 분야의 규제개선안을 폭넓게 수렴한다.

개선 아이디어는 시청 홈페이지나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거나, 시청 정책기획과 규제개혁팀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할 수 있다. 접수 마감일은 오는 3월21일이다.

선정된 우수 과제에 대해서는 상장과 함께 최우수 50만원(1명), 우수 30만원(2명), 장려 20만원(3명)의 상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정책기획과 규제개혁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민들이 일상 또는 경제활동에서 겪은 불편에 대한 사소한 규제개선 아이디어가 안양시, 그리고 전국의 규제혁신에 큰 영감을 줄 수 있다"며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안양춤축제' 3년 연속 경기관광축제 선정···지원금 7000만원 

안양시민축제의 새 이름인 '안양춤축제'가 '2024년 경기관광축제'에 선정됐다.

경기 안양시는 2022년 안양시민축제 '우선멈춤'과 2023년·2024년 '안양춤축제'까지 춤을 소재로 화합의 의미를 담은 안양시 축제가 우수한 기획력으로 3년 연속 경기관광축제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해마다 도내 시·군에서 주최하는 축제 중 우수하고, 역량 있는 축제를 경기관광축제로 선정해 질적 수준을 더욱 높이고, 지속가능한 축제로 육성하고자 지원하고 있다.

시는 이번 선정으로 올해 안양춤축제 보조금 7000만원을 받는다.

안양춤축제는 안양시민이 기획 단계부터 직접 참여해 준비하는 축제이자, 춤을 콘텐츠로 하나 되는 시민참여형 관광축제이다.

시는 지난해 축제 공식 명칭을 안양시민축제에서 안양춤축제로 변경했고, 지난해 9월20~24일까지 평촌중앙공원과 삼덕공원에서 댄스경연, 랜덤플레이댄스, 댄스버스킹(거리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닷새간 펼쳐진 안양춤축제에 17만2000여명이 방문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춤축제는 독창성과 우수한 기획력으로 2021~2024년까지 대한민국 축제콘탠츠대상도 연속 수상했다"며 "앞으로도 안양춤축제를 통해 활력 넘치는 춤의 도시, 문화예술도시 안양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