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소식] 용인시, 제2용인테크노밸리 일반산단 용지 6만2640㎡ 분양
[용인소식] 용인시, 제2용인테크노밸리 일반산단 용지 6만2640㎡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용인테크노벨리 일반산업단지 조감도. (사진=용인시)
제2용인테크노벨리 일반산업단지 조감도. (사진=용인시)

[서울파이낸스 (용인) 유원상 기자] 경기 용인시는 처인구 이동읍 덕성리·묵리 일원에 조성 중인 제2용인테크로밸리 일반산업단지를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분양하는 일반산단은 산업시설용지 9필지(5만1159㎡)와 복합시설용지 3필지(1만1481㎡)에 대한 분양 신청을 받는다. 부지의 30%는 이미 선분양됐다. 

신청 기간은 오는 23일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사업시행자인 제2용인테크노밸리에 분양신청서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제2용인테크노밸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제2용인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는 용인도시공사와 한화솔루션이 출자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인 제2용인테크노밸리가 사업을 시행한다. 사업비 2221억원을 투입됐으며, 27만2959㎡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인근에 삼성전자가 360조를 투자하는 용인 첨단 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와 1만6000가구가 입주하는 반도체 특화 신도시가 조성된다.

또 국도 45호선, 세종포천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한 교통 접근성도 좋아 많은 기업에서 관심을 가질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제2용인테크노밸리는 어느 산업 단지보다 지리적 강점이 뛰어난 만큼 유망한 기업들이 분양 신청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용인시, 면접 정장 무료 대여 '희망옷장'

용인시는 면접을 앞둔 청년들에게 무료로 정장을 빌려주는 '희망옷장'사업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대상은 용인시에 거주하는 만 18~39세 이하 청년이다.

남성복으로 재킷, 바지, 셔츠, 구두, 벨트, 넥타이 등이, 여성복에선 재킷, 바지, 스커트, 블라우스, 구두 등을 빌릴 수 있다.

정장 대여를 원하는 청년은 시 홈페이지에서 먼저 신청해야 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정장 대여 업체(스완제이 기흥점, 판교점)를 방문해 빌리면 된다.

대여 기간은 4박5일이다. 연간 총 5차례 대여할 수 있다.

지난해 시의 희망옷장을 통해 면접 정장을 빌린 1601명의 청년 중 97%가 이 사업이 구직활동에 도움이 됐다며 '만족'한다고 답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면접 옷차림 준비에 대한 부담 없이 취업 준비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올해도 희망옷장의 문을 활짝 열었다"며 "올 한해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도록 다양한 청년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