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 지난해 영업이익 300억원···전년 比 145%↑
형지, 지난해 영업이익 300억원···전년 比 1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그룹형지의 여성캐주얼 브랜드. 왼쪽부터 크로커다일레이디(전속모델 이민정), 샤트렌(전속모델 홍수현), 올리비아하슬러(전속모델 한지민) (사진=패션그룹형지)

[서울파이낸스 권서현 기자] 패션그룹형지는 지난해 300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해 전년대비 145% 신장했다고 29일 밝혔다.

형지는 크로커다일레이디, 샤트렌, 올리비아하슬러 등 여성 캐주얼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2022년에는 2021년 대비 영업이익을 504억원을 증가시키며 흑자로 전환한 형지는 2년 연속 수익성이 큰 폭으로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형지는 전사적으로 펼친 이익중심경영, 현장경영이 실적에 반영된 결과라고 평가했다. 효율생산을 통해 투입 대비 매출액을 높였고, 매장별 맞춤형 배분과 상품이동 관리를 통해 효율생산과의 시너지를 냈다. 또 판매증대를 통한 이익개선, 판매율, 판가율, 생산배수, 원가율관리 등 데이터를 기본으로 한 경영이 영업이익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최준호 패션그룹형지 부회장은 "여성들이 옷에 대한 스트레스를 갖지 않게 하겠다는 신념으로 만든 패션그룹형지는 형지그룹의 모기업이자 주춧돌이며, 감사하게 생각하는 전국 대리점 사장님들이 코로나19 등 어려운 시기를 함께 해주셨기에 지금의 형지가 가능했다"면서 "앞으로 질적 성장과 함께 양적 성장도 추구하면서 전국 매장들과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