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가격업소서 카드 1만원 쓰면 2천원 할인···"민생경제 활성화"
착한가격업소서 카드 1만원 쓰면 2천원 할인···"민생경제 활성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비씨·삼성·우리 등 국내 9개 카드사로 확대
"카드업계-지역가맹점, 상생하며 함께 성장 기대"
금융감독원 (사진=서울파이낸스 DB)
금융감독원 (사진=서울파이낸스 DB)

[서울파이낸스 이진희 기자] 앞으로 정부가 지정한 착한가격업소에서 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1회당 2000원이 할인된다. 정부는 지원 확대를 통해 착한가격업소 규모도 올해 말까지 1만개로 늘릴 계획이다.

행정안전부와 금융감독원은 2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내 9개 카드사, 여신금융협회, 새마을금고중앙회, 소상공인연합회와 함께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13개 기관은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는 데 뜻을 함께 하고 착한가격업소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우선 착한가격업소에서 국내 9개 카드사 카드로 1만원 이상 결제하면 1회당 2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다만 월별 할인 혜택 제공횟수는 카드사별로 다를 수 있다. 카드사들은 오는 2월 중 관련 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신한카드로 결제하는 경우에만 혜택이 제공됐으나 이번에는 업무협약을 통해 롯데, 비씨, 삼성,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농협 등 국내 9개 카드사로 지원 대상이 확대됐다.

카드사들은 2월 이후 캐시백, 청구할인, 포인트 제공 등 다양한 형태로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카드사별 홈페이지·앱 등을 통해 착한가격업소 홍보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착한가격업소 24개 업소에 1개 업소당 400만원 한도로 간판·집기 비품 교체 및 수리 등을 지원한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사업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신규 가맹점 발굴을 지원한다.

행안부와 금감원, 여신금융협회는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해 기관 간 협력에 필요한 자료를 제공하는 등 행정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행안부는 올해 착한가격업소 지원을 위한 국비 지원금액을 18억원으로 확대했다.

이상민 행안부 장관은 "정부는 서민의 물가부담 완화와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시설 개선 등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정부의 지원을 확대하고, 민간 협업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국민께서 외식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복현 금감원장은 "카드업계는 착한가격업소 이용자에 대한 카드 혜택 지원, 가맹점 매출 현황 및 이용고객 분석 서비스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상점 이용에 활력을 불어넣을 뿐 아니라 자영업 사장님들의 경영 어려움 완화에도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오늘 협약을 계기로 카드업계와 지역가맹점이 상생하며 함께 성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