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노후주택에 단열 창호·LED조명 교체 지원
서울시, 노후주택에 단열 창호·LED조명 교체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승인 후 15년 이상, 공시가 3억 이하 주택 대상
이번 달 25일부터 11월6일까지 온라인·방문으로 신청
서울 시내의 한 빌라촌. (사진=노제욱 기자)
서울 시내의 한 빌라촌. (사진=노제욱 기자)

[서울파이낸스 박소다 기자] 서울시는 노후주택 창호·조명 등을 고효율 제품으로 교체해 주는 '새빛주택 지원사업' 참여 가구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업은 건물에너지효율화를 위해 단열 창호 및 고효율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교체 비용을 70% 이내 범위에서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최대 지원금액은 단독·다가구 주택 500만원, 공동주택(아파트·빌라·다세대주택 등) 300만원이다. 시는 지난해 처음 사업을 시작해 363가구에 교체비 9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는 약 750가구에 15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용 승인 후 15년 이상, 공시가격 3억원 이하인 주택이 지원 대상이다. 서울 시내 공시가격 3억원 이하 주택 가운데 15년이 넘은 주택은 약 87만 호로 추산된다.

주택 소유자 또는 소유자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가 신청하면 된다. 건축법 상 주택인 경우에만 지원할 수 있으며, 공공주택·준주택·무허가 주택 등은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이번 달 25일부터 11월6일까지다. 서울시 건물에너지효율화지원시스템으로 온라인 신청하거나 저탄소건물지원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예산 소진 상황에 따라 사업이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올해 첫 보조금심의일인 2월14일에 지원 결정을 받으려면 2월2일까지 신청서를 내야 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