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교원단체 등 "부산시교육청 '늘봄 정책' 적극 환영"
학부모·교원단체 등 "부산시교육청 '늘봄 정책' 적극 환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시교육청
사진=부산시교육청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교육청이 추진중인 학력, 늘봄, 복지 등 모든 분야에서 단 한명의 학생도 놓치지 않는 '부산형 늘봄 정책'에 학부모단체, 교원단체 등 지지선언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3일 오전 10시 부산진구 소재 부산상공회의소에서 온 부산이 온 마음으로 온종일 키우고 교육하겠다는 캐치플레이즈로 부산형 통합 늘봄 프로젝트 대시민 발표 및 업무협약식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을 비롯해 박형준 부산시장, 구청장, 군수, 대학총장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부산시교육청의 부산형 늘봄 정책에 부산학운위협의회는 성명서를 통해 " 부산은 초저출생‧고령화와 지역 인재 유출로 지역소멸의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다"며 "이러한 때에 소중한 우리 학생들이 부산에서 성장하고 정주할 수 있도록 살기 좋은 부산 교육 시대를 선도해 나가는 하윤수 교육감님과 부산시 교육청에 큰 박수를 보내며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부산학부모회 총연합회도 성명서를 통해 "부산형 늘봄학교를 적극 환영하며, 확대 취지에 공감한다"며 "올해는 희망하는 초등 1학년 학생 전원에게 저녁 8시까지 돌봄을 제공한다고 하니, 학부모로서 자녀 양육 부담을 덜 수 있어 부산의 학부모인 것이 자랑스럽다"고 했다.

교원단체인 대한교조도 지지선언에 동참했다. 대한교조는 지난 18일 성명서를 통해 "인구절벽에 따른 학령인구의 급격한 감소, 학교 통폐합, 교사 수요 감소 등이 예상되는데 늘봄학교 문제를 단순히 교사 업무의 관점에서 평가하면 교사와 학교의 위상도 점차 사그러들 것이다. 늘봄학교를 바라보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며 지지선언했다.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은 "누군가는 첫 발을 내딛고 가야할 길이다"며 "많은 분들의 지지와 지혜를 모아 부산형 늘봄학교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