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지역 문화유산 보존 위해 '문화유산국민신탁' 기부금 전달
부산시설공단, 지역 문화유산 보존 위해 '문화유산국민신탁' 기부금 전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유산국민신탁 김종규 부산시설공단 이성림 이사장. (사진=부산시설공단)
문화유산국민신탁 김종규 이사장(좌)과 부산시설공단 이성림 이사장. (사진=부산시설공단)

[서울파이낸스 (부산) 조하연 기자] 부산시설공단이 22일 부산지역 국가 등록 문화재인 부산 문화공감수정의 관리 운영 지원을 위해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부산 문화공감 수정은 1939년에 지은 일제강점기 부산 지역을 대표하는 일본식 고급 가옥으로, 근대기 주택 건축사료로 가치가 높아 2007년 7월 국가 등록문화재로 지정됐으며, 현재 전시관, 편의시설, 지역 커뮤니티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기부금은 부산 문화공감 수정의 보수와 환경 정비 등에 활용돼 지역 문화유산을 보전하고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의 운영 활성화를 통해 시민 역사의식을 고취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부산 지역의 보전 가치가 있는 문화유산의 관리‧운영 지원에 동참함으로써 지역 문화재 보호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통한 운영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더욱 힘써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유산국민신탁은 국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보전가치가 있는 문화유산과 자연환경자산을 보전하고 관리‧운영하기 위한 문화재청 산하 특수법인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