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병원 안심동행 사업' 이용 대상자 확대
부산진구, '병원 안심동행 사업' 이용 대상자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동행 매니저·차량 지원
실질적인 1인 가구도 신청 가능
부산 부산진구가 시행하는 병원 안심동행 사업 서비스. (사진=부산 부산진구)
부산 부산진구가 시행하는 병원 안심동행 사업 서비스. (사진=부산 부산진구)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부산 부산진구가 올해 병원 안심동행 사업의 서비스 대상자를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병원 이용·이동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병원 접수와 수납, 입·퇴원과 이동 등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병원 동행 매니저와 차량을 지원한다.

지난 2020년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구 병원 안심동행 사업은 기존에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 중 장기요양등급자, 퇴원환자, 독거노인 등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했으나 이번 확대로 홀로 병원에 가기 어려운 돌봄 공백 1인 가구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또한 1인 가구가 아니라도 거동이 어려운 노인 부부나 한부모가정 등 실질적으로 1인 가구와 유사한 상황에 놓여있는 가구라면 신청할 수 있다.

평일 1시간에 1만원, 30분 초과 때마다 5000원을 내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1인당 연 24회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은 부산진구에서 비용을 지원해서 무료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거주하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면 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