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제14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모집
기보, '제14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7일까지 모집, 혁신창업기업 집중 육성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등 무료 프로그램 진행
제14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모집 홍보 포스터. (사진=기술보증기금)
제14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모집 홍보 포스터. (사진=기술보증기금)

[서울파이낸스 (부산) 강혜진 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이 '제14기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을 내달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보벤처캠프는 기보가 그간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을 통해 혁신창업기업을 스타벤처기업으로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현재 창업 후 3년 이내 혁신창업기업 또는 예비 창업자이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통해 75개 내외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또한 일반전형 외 지역균형·ESG·신성장 4.0 전형을 통해 다양한 기업을 모집함으로써 지역 균형발전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기보벤처캠프에 선정된 기업은 △맞춤형 성장전략 수립 위한 컨설팅 △성공기업인 등 분야별 전문가 연계 멘토링 △투자유치 기회와 민간VC와의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특히 기보는 벤처캠프 수료기업에 보증·투자 등의 금융서비스와 R&D 지원·기술이전 등 비금융서비스를 패키지로 제공함으로써 혁신창업기업이 성공 창업에 이를 때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김영갑 이사는 "제14기 기보벤처캠프 참여 기업에게는 기술기업 첫걸음 펀드 추천 등 다양한 투자 기회가 제공되고 우수참여기업은 최대 15억원의 보증을 지원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기보 홈페이지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포털 K-스타트업 사업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