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목감도서관, '2024년 견학프로그램 자원활동가' 모집
시흥시 목감도서관, '2024년 견학프로그램 자원활동가'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감도서관은 '2024년 견학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자원활동가' 모집 포스터. (사진=시흥시)​​
​​목감도서관은 '2024년 견학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자원활동가' 모집 포스터. (사진=시흥시)​​

[서울파이낸스 (시흥) 유원상 기자] 경기 시흥시 목감도서관은 '2024년 견학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자원활동가'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에는 총 22곳의 관내 어린이집 및 유아교육 기관에서 311명의 어린이가 목감도서관의 견학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 이용법과 공공예절 교육을 배우고, 독후활동에 참여했다.

목감도서관의 유아교육 기관 견학프로그램은 올해 상반기(3~6월), 하반기(9~11월)로 나눠 매주 수·목요일에 한 시간가량 운영한다. 자원활동가는 견학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에게 그림이나 만들기, 책 읽어주기 등의 재능기부를 할 수 있는 20세 이상의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24년 견학프로그램 자원활동가는 1월부터 상시로 접수한 뒤에 3월부터 시작하는 견학프로그램 일정에 맞게 신청자와 조율을 통해 진행한다.

재능기부 후에는 자원봉사 시간을 제공하고, 우수자원활동가에게 동화구연 자격증 강의를 연계해 들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2024년 견학프로그램 자원활동가 모집은 시흥시 도서관 누리집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 목감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시흥시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가 다양한 체험활동과 독후활동을 통해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 것은 물론, 자원활동가와 도서관이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소통 공간의 역할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