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삭스운용, 6.5억달러 규모 '생명공학' 사모 펀드 결성
골드만삭스운용, 6.5억달러 규모 '생명공학' 사모 펀드 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골드만삭스자산운용(이하 '골드만삭스')은 자사의 생명공학 분야 투자 전략 1호 펀드인 웨스트 스트리트 라이프 사이언시스(West Street Life Sciences) 결성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이 펀드는 골드만삭스 임직원들은 물론, 전 세계 다양한 기관 및 전략적 투자자와 고액 투자자로부터 6억5000만 달러 규모의 약정을 받으며 당초 모집 목표치를 초과 달성했다. 이 펀드는 생명공학 분야의 1호 그로스 사모펀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 중 하나다. 

펀드 운용은 2021년 설립된 생명공학 투자 부문이 담당한다. 생명공학 투자 부문은 골드만삭스 플랫폼의 폭넓은 인맥과 자원을 동원해 차별화된 투자처를 소싱하고 기업과 협업 관계를 맺으며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또, 평균 24년 이상 업계 경험을 가진 학계, 임상의, 과학전문가 및 기업가로 이뤄진 자문위원회의 지원도 받고 있다.

골드만삭스는 생명공학 관련해 사모투자, 특히 생명공학 기술 및 진단기업 외에 다양한 자산군을 갖춘 초·중기 단계의 치료 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전략을 갖고 있다. 이 펀드는 생명공학 분야를 선도할 차세대 기업에 투자하고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골드만삭스는 정밀의학, 유전의학, 세포치료, 면역요법, 합성생물학, AI 등 근본적인 혁신과 구조적 변화를 불러올 핵심 기술들이 향후 수십 년 동안 생명과학 분야의 고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보고 있다.

아밋 신하(Amit Sinha) 골드만삭스자산운용 생명공학 투자 부문 책임자는 "지금은 기술혁신이 질병진단과 치료에 새로운 접근법을 가져오는 생명공학의 황금기"라며 "현재의 환경이 앞으로 업계를 선도할 차세대 생명공학 전문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마크 나흐만(Marc Nachmann) 골드만삭스자산운용 글로벌 대표는 "사모투자 업계는 기술혁신으로 의료서비스가 전례 없이 빠르게 발전하는 시대에 생명공학을 가장 매력 있는 투자처 중 하나로 보고 있다"며 "골드만삭스는 앞으로도 업계 발전을 주도하는 기업의 경영진에 대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